Search

하남시 제9회 결핵예방의 날 기념 결핵예방 캠페인 진행

시민대상 결핵예방 OX퀴즈, 홍보물(마스크, 리플릿 등) 배부 캠페인 가져

- 작게+ 크게

이욱호 기자
기사입력 2019-03-20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Share on Google+ band URL복사

▲     © 이욱호 기자



하남시보건소(소장 구성수)는 지난 19일「제9회 결핵예방의 날」을 맞아 하남시장애인복지관에서 결핵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확대하고 결핵 조기퇴치 실현을 위한 지역주민 대상 홍보 행사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보건소 직원들과 자원봉사 단체 회원들 10여명이 참여해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시민들을 대상으로 결핵예방 OX퀴즈를 진행하고 결핵예방 홍보물(마스크, 리플릿 등)을 배부했다.

 

결핵은 결핵균이 침이나 가래에 섞여 공기 중에 나와 몸의 저항력이 저하된 사람에게 발병을 일으키므로 2주 이상 계속되는 발열, 기침, 가래, 객혈, 체중감소 등의 증상이 있을 경우 반드시 결핵검진을 받아야 한다.

 

시 관계자는 “기침할 땐 반드시 휴지‧손수건‧옷소매 등으로 입과 코를 가리고 외출 시 마스크를 착용할 것”등 생활 속 결핵예방을 위한 수칙을 지켜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하남시보건소는 결핵유증상자 및 접촉자를 대상으로 결핵상담과 무료검진을 실시하고 있으며, 집단시설(산후조리원, 어린이집, 의료기관) 종사자 잠복결핵 검진 지원 등 지역주민의 결핵 예방과 관리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결핵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하남시보건소 결핵실(790-6578)로 문의하면 된다.

 

URL 복사
x
  • 위에의 URL을 누르면 복사하실수 있습니다.

PC버전

Copyright ⓒ 경기자치뉴스. All rights reserved.